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멜리나 오일 효능

by royaltyfree 2022. 7. 20.
반응형

카멜리나 오일 효능 피토스테롤 성분



카멜리나는 기원전 1,500년 전 청동기시대부터 유럽과 스칸디나반도에서 재배되어 온 고대 작물로 카멜리나 씨앗을 추출하여 만든 오일이 카멜리나 오일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차세대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오일은 유럽에서 "기쁨의 황금빛"이라고 불리던 민간에서 위궤양, 화상 상처 치료용으로 사용했던 고대 작물의 오일로 이 기름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 속 지방을 없애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멜리나오일




카멜리나 오일 효능







무려 80만 개의 씨앗에서 단 250ml만 추출될 정도로 귀한 카멜리나 오일은 우리 몸속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식물성 스테로이드인 피토스테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액 속 나쁜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카멜리나오일효능






- 피토스테롤, 콜레스테롤 조절



피토스테롤은 미국 심장협회에서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권장하는 성분이자 국립 콜레스테롤 교육 프로그램에서도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 섭취를 권장하는 성분으로 피토스테롤과 음식 속 콜레스테롤을 함께 섭취하면 화학구조 때문에 피토스테롤이 먼저 흡수되 음식 속 콜레스테롤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저하시켜 혈액 속 지방은 물론이고 체지방 축적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카멜리나 오일에는  피토스테롤 성분이 다량(코코넛 오일의 약 4배, 호두 오일의 2배 이상) 들어 있어 혈액 속 지방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피토스테롤






- 면역력, 다이어트



카멜리나 오일을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기능을 높여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는 체중은 물론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 허리둘레까지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1주일간 오일 섭취 후 검사 결과 체중이 500~800g 줄었고 빠지기 어려운 LDL 콜레스테롤도 감소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 혈관청소부



카멜리나 오일에는 혈관청소부라 불리는 불포화지방산 역시 풍부한데 전체 지방산 중의 약 90%가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뤄져 있고 또한 오메가3와 오메가 6의 비율이 2 대 1로 아주 이상적인 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카멜리나 오일은 혈관 노화를 막아줄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이 35~40%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멜리나 오일에는 비타민E  토코페롤 역시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토코페롤은 지질 성분이나 산패, 산화되기 쉬운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 6지방산을 보존해 주는 항산화성분으로 면역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 피부 건강



항산화 성분인 토코페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발라주면 피부에 흡수되면서 수분을 지켜주고 윤기가 나게 만들어 주는 등 피부에 바르는 것도 좋은 피부관리 방법입니다,






- 효능 높이는 섭취법



혈액 속 지방배출을 도와주는 카멜리나 오일의 효과를 배가시키고 싶다면 방울토마토와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카멜리나 오일에 풍부한 피토스테롤과  토마토에 풍부한 니아신을 함께 섭취하면 혈액 속 나쁜 지방 LDL 콜레스테롤 배출 효과가 배가 되는데 방울 토마토에는 항산화성분인 리코펜이 풍부해 혈관노화도 막아주기 때문에 카멜리나 오일과 방울토마토를 함께 마리네이드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카멜리나 오일 마리네이드 만드는 방법



1) 잘 씻은 방울토마토의 꼭지를 따준 다음 반으로 썰어 주고 양파는 잘게 다져 줍니다.

2) 양념장은 카멜리나 오일 150ml, 레몬즙 3 큰 술, 소금, 후추, 꿀 한 스푼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3) 썰어 둔 방울토마토와 양파가 잠길 만큼 양념장을 부은 다음 냉장고에서 하루 숙성해 주면 됩니다.

완성된 마리네이드는 샐러드드레싱으로 활용해도 좋고 그냥 먹어도 혈액 속 지방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 섭취 시 주의사항



과다 섭취 시 복부 통증, 설사 등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15ml, 한두 스푼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