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돌외잎 효능 돌외잎 차 추출물

by royaltyfree 2022. 7. 20.
반응형

돌외잎 효능 돌외잎 차 추출물 다이어트 식품



돌외는 우리가 흔히 아는 참외처럼 박과 식물로 울릉도나 제주도 같은 남쪽 지방 섬에서 자생하는 덩굴식물로 돌외잎을 말려서 차로 끓여먹기도 하고 한의학에서는 한약재로 오랫동안 사용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진시황이 시켜서 서복이 제주도에 와서 찾은 불로초 중 하나가 돌외였다는 이야기도 전해옵니다.



인삼의 6배에 달하는 사포닌 50여 종 등 다양한 비타민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중약대사전에는 뿌리, 줄기, 잎, 꽃 부위를 차나 술로 만들거나 약용으로 쓴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돌외잎 효능






- AMPK효소 활성화



돌외잎에는 항염,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사포닌 성분들이 들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다물린에이라는 성분이 돌외잎추출물의 핵심 성분입니다.

다물린 에이는 원물 100kg에서 0.003kg 정도밖에 생산되지 않을 정도로 귀한 성분입니다.



다물린에이가  AMPK효소를 활성화시키는데 AMPK효소가 활성화될 때 공복 상태가 오래되었거나 중강도 수준의 운동을 했을 경우 활성화가 되어서 에너지원을 만들어 내는 효소입니다.



AMPK효소가 활성화된다는 것은 우리 몸의 운동 스위치가 켜졌다고 보면 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돌외잎추출물을 섭취하면 다물린에이 성분이 우리 몸에 있는 운동 스위치를 켜서(AMPK효소를 활성화해) 30분 동안 러닝머신을 뛰는 것과 같은 효과로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지방이 연소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 체중 감량 효과



실제로 국재 과체중 성인 남녀에게 12주간 돌외잎 추출분말을 섭취하게 했더니 섭취한 군의 경우 대조군에 비해서 체중, 체지방이 감소한 것은 물론이고 BMI 지수, 허리둘레, 엉덩이둘레가 모두 감소했다는 결과였습니다.



또 총 복부지방 면적을 비교한 결과 대조군은 2.8㎠ 감소한 반면 섭취한 군은 무려 20㎠가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당뇨, 고혈압 개선



돌외잎추출물을 통해서 체지방이 줄어든다면 여러 가지 만성질환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돌외잎 추출물이 제2형 당뇨, 고혈압, 이상 지질혈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실제 치료를 받은 적이 없는 제2형 당뇨 환자를 대상으로 4주간 돌외잎 추출물을 섭취하게 했더니 공복혈당과 당화 혈색소가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심혈관 질환 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 스트레스 완화



만성 스트레스를 앓고 있는 국내 성인을 대상으로 돌외잎추출분말을 섭취하게 했더니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고 스트레스와 불안장애가 감소했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본인도 모르는 다른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 돌외잎 추출물을 활용한다면 보다 더 건강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피부 건강



돌외잎에는 항산화 작용과 항균 작용을 하는 사포닌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돌외잎 추출물이 각질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섭취 시 주의사항



돌외잎추출물에 다물린에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고 식약처에서 인정한 성분인지 확인하시고 또 인체 적용시험 결과가 있는지도 확인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돌외잎추출분말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450mg, 다물린에이 하루 권장 섭취량은 5.4mg으로 권장 섭취량 이상 섭취 시 위장장애 발생 위험이 있으므로 용량을 지켜서 드시는 것이 좋으며 고칼슘 혈증,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나 임산부, 수유부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져서 얇은 옷을 찾게 되는 시기, 

건강한 다이어트로 여름을 맞이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