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진득찰 단백질 효능

by royaltyfree 2022. 7. 21.
반응형

진득찰 단백질 효능 진득찰 추출물 부작용 없이 먹는 법





오늘은 저에게는 다소  생소한 약초인 진득찰로 동의보감에도 나와 있다고 하는데 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해살이풀인 진득찰은 국화과의 식물로  8~9월에 노란색 꽃이 피며 전국에서 자라는데 털진득찰, 진득찰, 제주진득찰 등 3종이 있는데 그중에서 털진득찰과 진득찰이 한약재로 쓰이는 데 뿌리를 제외하고 식물체 전체를 사용합니다.




진득찰 단백질, 추출물 효능


진득찰은 오래전부터 약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특히 흉통을 비롯한 혈관질환 치료에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도 진득찰의 효능은 자세히 기록되어 있으며  "희첨"이라고도 불립니다.

 

동의보감에 "치풍비(治風痺)" 즉 중풍으로 생긴 마비를 고친다고 나와 있는데 동의보감과 중국이 :약전"에 나와 있는 효과를 종합하여 보면 뇌졸중의 후유증인 마비 증상을 회복시키는 역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



한 연구에 따르면 진득찰 추출물의 주요 성분인 키레놀이 지방세포 형성을 막아 비만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 당뇨 예방



진득찰 추출물의 키레놀 성분은 화학물질이 만드는 염증을 줄이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헤스피리딘 성분 또한 혈압을 낮춰주고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양의학적으로 진득찰 추출물의 핵심 성준인 키레놀 성분과 헤스피리딘 성분이 공복 혈당 수치와 공복 혈장 인슐린  감소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한 명문 대학교에서 진득찰 추출물에 대한 끈질긴 연구 끝에 다양한 효능을 밝혀 냈습니다.



진득찰 추출물은 다른 주스나 음료에 비해 당 지수가 낮은 편으로 그 이유는 가공한 당이 아닌 팔라티노스와 같은 천연당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으로 당뇨환자들도 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동물 실험 결과 진득찰 추출물의 중요 성분인 키레놀을 투여한 쥐의 공복 혈당 수치가 낮아진 것은 물론 공복 혈장 인슐린 이 감소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또 다른 실험에서는 키레놀이 고혈당으로 유도된 심근 섬유아세포 증식을 유의하게 감소시키고 심근세포 생존력을 증가시킨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당뇨병 환자의 심부전 발생비율이 높은 것은 당뇨 자체에 의한 심근의 손상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 코로나 시대에 백신 부작용으로 심근염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가는 요즘 키레놀은 당뇨병성 심근병성 치료에 강력한 심장 보호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고혈압 예방



진득찰의 대표 성분인 키레놀이 혈관을 이완시켜 고혈압 등의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음을 동물실험을 통해 농촌진흥청에서 최초로 밝혀냈습니다.






- 항염증, 진통 효과 



진득찰 추출물의 또 다른 주요성분인 헤스페리딘은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등 항염증 및 진통 효과가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진득찰의 헤스페리딘 성분은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으로 인체 내 해로운 활성 산소를 제거함으로써 항염증 작용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진득찰 추출물의 항 당뇨 작용은 키레놀과 헤스페리딘 같은 다양한 생리 활성 성분이 복합적으로 작용 한 것입니다.






- 일반 진득찰이 아닌 진득찰 추출물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



진득찰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유효성분이 농축되는데 대표적인 성분인 키레놀은 진득찰 원물에 비해 추출물에 약 10배의 농도로 존재합니다.

따라서 진득찰 원물을 복용하는 것보다 기능성 성분이 농축된 진득찰 추출물을 복용했을 때 유효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섭취 시 주의사항



진득찰 단백질은 식물 유래 성분이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 섭취 시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어서 권장 섭취량에 맞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백질 섭취 시에 팔라티노스라는 천연당 성분이 들어가 있는 것의 부수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건강을 위해 체중 감량과 혈당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