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니 효능 주스 원액 부작용

by royaltyfree 2022. 7. 18.
반응형

노니 효능 주스 원액 부작용



노니는 화산지대에서 서식하는 나무의 열매로 열매 하나에서 무려 75~90 송이의 꽃이 피기 대문에 '기적의 열매", "신이 내린 열매"로도 불립니다



노니는 동의보감에도 기록이 되어 있을 정도로 오래전부터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아 왔는데 고대의 아스피린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2천 년 전부터 쿡 아일랜드 원주민들이 상처가 났을 때 상처를 치료하는 약재료도 사용을 했습니다.



특히 고대 폴리네시안들이 민간요법으로 애용한 식물로 류머티즘 신경통과 염증 치료를 위해 노니를 섭취했는데 점차 노니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해외에서 활발히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노니 관련 연구 논문 자료만 해도 200여 편 이상이고 또 해외 유명 모델의 건강관리 비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일명 "기적의 열매"라 고 불리는 노니는 해외에서도 연구가 활발한데 유럽연합 EU에서는 노니의 영양학적 가치를 인정하여  "노벨 푸드'로 선정하였습니다.

#노니효능






노니 효능

200여 종의 풍부한 생리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면역계를 지극해서 다양한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 또 세포에 의해 유발되는 염증 물질을 변화시키는 면역 조절 능력도 가지고 있으며, 또 질소산화물을 방지하여 염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노니에는 항산화, 항염작용을 하는 담나칸달, 안트라퀴논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데다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까지 함유되어 있습니다.






- 염증 완화



일반적으로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염증도 있지만 만성염증은 불특정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염증입니다.

잘못된 식생활이나 스트레스, 비만, 음주, 흡연 등 생활환경과 밀접하게 연관된 경우가 많습니다.



염증은 혈액이나 림프를 타고 옮겨 다니며 온몸의 세포를 공격하게 되는 데 이러한 경우 전신적인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만성 염증 때문에 혈관 벽에 염증이 생기면 혈관을 막아 혈액순환에 문제를 일으키고 혈액을 통해 전달되는 영양소와 산소를 차단하기 때문에 세포가 점차 망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 스코폴레틴

염증을 가진 쥐에게 노니 추출물을 투여했더니 쥐의 염증이 50%나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노니에는 염증을 억제하는 스코폴레틴을 함유가 되어 있어서 이 스코폴레틴은 염증을 일으키는 사이토카인의 활동을 억제해 줄 뿐만 아니라 염증 유발 물질인 일산화질소의 생성을 억제해 주고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서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염증을 유발한 쥐에게 각각 생리식염수와 노니 추출물을 나누어 투여해 보았더니 노니추출물을 투여한 쥐에게는 염증이 50%나 감소시켜주는 데 도움을 주었고 부종의 크기 또한 40% 정도 작아지는 데 도움을 주었다는 결과입니다.



* 이리도이드

더불어 노니에는 염증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이리도이드도 함유하고 있는데 이리도이드는 일명 "자연의 방패, 천연 갑옷"이라 불리는데 식물이 곤충이나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분비하는 물질입니다.



* 노니와 활성산소

한 연구에 따르면 이리도이드가 함유된 노니 주스를 30일 동안 285명의 흡연자에게 마시게 했더니 평균 활성산소가 29.5ml 섭취 군에서는 26.9% 감소하였고 118ml 섭취 군에서는 30.8%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암세포 억제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담나칸달, 안트라퀴논 성분은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을 억제합니다.



노니에는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을 억제하는 담나칸달, 안트라퀴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를 형성하고 분화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티로신키나아제를 차단함으로써 종양이 세포자살을 일으키도록 유도를 해줍니다.



따라서 암세포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중요한 항암물질입니다.



실제로 노니의 종양 억제와 세포 재생능력을 실험 한 결과 정상세포에 노니를 투여했을 때는 세포의 사멸 속도를 억제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고 도 암세포에 노니를 투여했을 때는 암세포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체지방 감량



노니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원활한 배변활동과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높은 식이섬유의 함유율로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지방 연소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염증이 생기는 원인 중 하나인 지방을 분해하는 스코포테린성분을 함유되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및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지방 식이를 한 쥐에게 노니 주스를 섭취하게 했더니 지방조직 중량 감소, 혈중 중성지방 수치 감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혈관 건강



노니의 스코폴레틴 성분은 좁아진 혈관을 확장시켜주어 혈압을 조절해 주어 고혈압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데 실제 한 연구에서 고혈압을 유발한 쥐에게 스코폴레틴을 투여했더니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이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피부 건강



노니의 프로제로닌 성분은  제로닌으로 활성화되어서 손상된 세포의 단백질 합성 및 제생에 도움을 주어 젊고 건강한 피부는 물론 피부세포의 재생 촉진까지 도움을 줍니다.



또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노니가 함유된 크림을 발랐더니 얼굴 주름이 현저하게 감소한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는 등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섭취 시 주의사항



 과다 섭취 시에는 가려움증이나 설사, 변비 등 #노니부작용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지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니 주스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50ml가 적당하며 또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만성 신장 질환자의 경우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